헌신 예배(1)

예수 믿는 자는 일생을 하나님의 일에 헌신하는 자이다. 이 땅에서 사는 목적은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함인 것이다. 그런 의미에서 세상의 직업에 종사하는 것은 일종의 부업이라고 볼 수 있다. 즉 하나님의 일을 하는 데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세상 직업은 의미를 갖는 것이다.

우리 삶의 목적은 하나님께 헌신하는 것이다. 이것을 망각하지 않는 자는 헌신예배에 임하는 마음 가짐이 다를 수 밖에 없다. 하나님 뜻대로 헌신예배에 성공하고자 한다.

*헌신예배의 준비

-헌신예배의 성패는 준비기간에 어떻게 헌신하는가에 의해 이미 결정된다. 예배 당일은 그동안 헌신한 결과를 보고하는 것 뿐이기 때문이다.

-기도와 전도와 헌금의 붐을 일으키는 기간이다. 헌신예배의 특별행사로 간증 찬양 성극 등을 준비하는 것도 유익하다.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으로 헌신할 수 있는 마음과 능력을 구하는 특별한 기도 모임을 계속 갖는 것과 영혼을 하나님께 봉헌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전도하는 것과 힘을 다하여 물질을 하나님께 바치는 것이다.

-구체적인 행동 목표를 정하고 이를 성취한다. 사실 예수 믿는 자는 특별한 기간에 상관 없이 일평생 열심을 다하여 기도 전도 헌금에 헌신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 열심을 지속하지 못하는 수가 종종 있다. 그러므로 헌신예배를 준비하는 기간에는 구체적인 목표(기도시간, 전도대상자수, 헌금액 등)를 정하고 집중적으로 헌신하여 이를 꼭 달성하는 것이 좋다. 성경에서는 모든 헌신에 대해 [힘에 겹도록]애쓴 신앙인들을 말씀해 주고 있다.

*헌신예배의 특징

-헌신은 우리가 자의로 시작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지으신 때부터 우리에게 친히 요구하신 [계명]이다. 우리는 하나님께 헌신하도록 지음받았을 뿐 아니라 그것을 위해 구원받고 직분을 받은 것이요 하늘나라에 가서도 영원히 하나님을 섬기게 된다.

-이 땅에 있는 동안 우리가 헌신할 수 있는 것은 하늘나라에서 받을 영원한 보상과 면류관에 대한 소망이 있기 때문이다. 이를 위하여 우리는 육체와 시간과 물질과 지혜와 재능을 다 투자하여 헌신예배를 성공시키고자 하는 것이다. 헌신예배는 일평생의 헌신을 집중시킨 축소판이요 그 최고의 절정이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

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